[ECONOMY VIEW] 2021년 3월호 - 커버스토리

2021.05.01
[ECONOMY VIEW] 2021년 3월호 - 커버스토리

마음챙김 기반 ‘하루명상앱’으로 국민의 마음 건강을 증진한다 



2021년 3월호 ‘ECONOMY VIEW’에 무진어소시에이츠의 커버스토리가 공개되었습니다. 


명상은 인류의 소중한 문화유산이다. 명상은 마음의 평온을 되찾는 것부터 지혜와 깨달음을 얻기 위한 목적까지 다양하게 활용된다. 현대에는 마음챙김 명상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과학적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특정 종교에 국한되지 않고 대중화 및 사회 화가 이뤄지고 있다. 일례로 미국 위스콘신대학 연구팀은 명상을 통해 긍정적 정서를 담당하는 좌측 전전두엽이 활성화되고, 이와 비 례하여 면역기능도 증강됨을 증명한 바 있으며, 이외에도 명상을 통해 뇌가 더 건강해지고, 면역기능도 활성화되는 연구들이 다수 보 고되고 있다. ‘마음챙김 명상의 15가지 효과’를 살펴보면 어떤 프로그램보다도 통합적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무진어소시에이츠(주) (대표 김병전)는 이렇듯 인간의 건강에 유익한 명상을 산속이나 절이 아닌 스마트폰을 통해 모두가 손쉽게 접할 수 있게 하여 주목 받고 있다. 국내 최대 콘텐츠를 제공하는 마음챙김 기반의 명상전문 앱 ‘하루명상’을 개발하여 국민 건강 증진은 물론 전 세계에 ‘K- mind’를 전파해나가고 있는 무진어소시에이츠 김병전 대표를 만났다.


2016년 설립된 무진어소시에이츠는 개인과 조직의 잠재역량이 있는 그대로 발휘되고, 매일 매일의 삶과 비즈니스에서도 행복해질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가 그룹이다. 아더 앤더슨 컨설팅, 머서 컨설팅, 딜로이트 컨설팅 등 해외 유명 경영 자문회사를 비롯해 김앤장 법률사무소 HR 부문 대표를 역임한 바 있는 김병전 대표는 국내 최초 마음챙김 전문 HR컨설팅 회사로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하루명상앱 역시 당초 기업 명상 교육을 목적으로 시작했지만, 개발과정에서 명상을 오랫동안 연구했던 학자와 명상가의 적극적 참여 및 지원으로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명상 플랫폼으로 범위가 확장되었다. 그 결과 무진어소시에이츠는 기업 구성원은 물론 국민 모두의 마음 건강과 내면의 행복을 견인하는 1,000여 개의 명상 콘텐츠를 개발 및 서비스하며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고 있다. 

무진어소시에이츠는 지난 2018년 11월부터 KT와 제휴하여 국내 최초 인공지능 명상(KT 기가지니 명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SK브로드밴드와 제휴하여 국내 최초 IPTV 기반 ‘마음챙김 명상’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또한, 지난해 1월에는 ‘NAVER-KTB 오디오콘텐츠 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으며, 8월에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지원센터와 명상 심리지원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혁신적인 명상 콘텐츠 플랫폼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하며 관련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국제적 명상프로그램인 MSC(Mindful Self-Compassion) 개발자이자 하버드 의과대학 임상지도자인 크리스토퍼 거머 박사가 무진어소시에이츠의 고문으로 참여하는 과학기반 콘텐츠 제공에도 심혈을 기울고 있다. 현재 김병전 대표는 국제공인 Trained MSC Teacher로서 명상 교육에도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파일을 통해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