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진어소시에이츠㈜와 깊은산속옹달샘, ‘명상, 치유, 힐링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MOU’체결

2022.03.28
무진어소시에이츠㈜와 깊은산속옹달샘, ‘명상, 치유, 힐링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MOU’체결

기업형 마음챙김 명상 프로그램 및 초보자를 위한 명상앱 하루명상개발사인 무진어소시에이츠(대표 김병전)깊은산속옹달샘(대표 고도원)과 지난 328일 동반자 관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무진어소시에이츠는 고도원의 아침편지 문화재단에서 설립한 쉼과 회복의 명상치유센터인 깊은산속 옹달샘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명상, 치유, 힐링 산업의 저변확대와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무진어소시에이츠는 현재 대기업, 정부기관 등을 대상으로 기업형 명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8 11월부터 KT와 제휴하여 국내 최초 인공지능 명상(KT 기가지니 명상)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으며, 2019년에는 SK브로드밴드와 제휴하여 국내 최초 IPTV 기반마음챙김 명상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또한, 2020년에는 ‘NAVER-KTB 오디오콘텐츠 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에는 네이버 음악채널인 바이브에 명상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혁신적인 명상 콘텐츠 플랫폼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국제적 명상프로그램인 MSC(Mindful Self-Compassion) 개발자이자 하버드 의과대학 임상지도자인 크리스토퍼 거머 박사가 무진어소시에이츠의 고문으로 참여하는  과학기반 콘텐츠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고 있다. 당초 기업 명상 교육을 목적으로 출시되었던 하루명상앱 역시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플랫폼으로 그 범위가 확장되고 있다. 현재 13만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초보자를 위한 명상 콘텐츠를 개발 및 서비스하여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옹달샘의 명상치유센터는 충주 자연원시림 그대로인 231000㎡ 땅에 위치해 있다. 지형에 따라 명상센터 등 건물들이 앉혀져 있는 형태이며, 숙박시설도 보유하고 있다. 옹달샘의 명상은 '마음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것'을 모토로 하며, 이곳에서는 걷기명상, 명상스테이, 싱잉볼 명상 등 다양한 명상 치유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청소년 멘토프로그램 링컨캠프’, 기업 단체를 위한 힐링연수 프로그램 다채로운 명상치유 과정을 운영 중이다. 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매월 7~8 명이 이곳을 다녀간다고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무진어소시에이츠의 강점인 맞춤형 명상 프로그램 기획력과 전문성, 신뢰할 수 있는 명상가 네트워크와 하루명상앱, 그리고 깊은산속옹달샘의 다년간의 프로그램 운영경험과 특화된 시설을 통해 고객에게 온, 오프라인이 연계된 더욱 수준 높은 프로그램 제공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양사는 충성고객수를 늘리고 프로그램의 규모를 확대하는 데에도 협력하기로 했으며 국민 건강 증진은 물론 전 세계에 ‘K-mind’를 확산하고자 노력할 예정이다. 




▶️ 깊은산속 옹달샘            ▶️ 고도원의 아침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