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리더들이 명상을 해야 할 때

2023.09.13

[기업 명상교육] 'Time for myself ' for CEO 


"명상은 지금 현재에 깨어서 편견없는 마음으로 의사결정 할 수 있는 힘과 지혜를 준다"


 

2023년 충주에 위치한 깊은 산 속 옹달샘에서 2박 3일동안 DGB 금융그룹 임원들을 대상으로 ‘Time for Myself’ 마음챙김 명상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3일 동안 하루티쳐의 안내와 함께 가장 편안하면서도 고요하게 머물며 긍정적인 경험을 하게 된다.


'Time for Myself'는 무진어소시에이츠에서 개발한 조직 내 리더들에게 특화된 마음챙김 기반 명상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단순한 힐링을 넘어 기업 임원 및 CEO들의 스트레스 경감과 집중력 향상 그리고 심리적 안정에 기여하는 것이다. 궁극적으로는  자기인식 역량과 자기조절 역량 발현을 통해 참가자들이 업무 현장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몸을 깨우는 움직임 명상과 더불어 마음을 고요히하고 머무는 야외 정좌 명상,  숲길을 따라 천천히 걸으며 자연과 교감하고 오감을 깨워 자신의 내면도 탐색해보는 시간도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참가자는 “이렇게 일상에서 벗어나 침묵과 함께 온전히 자신의 내면을 깊이 탐색해보는 경험 자체가 굉장히 신선했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의 전반적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도 매우 높게 나타났다.